광진구, 뮤지컬을 읽고 동화를 듣는 도서관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18년09월27일 16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자양전통시장도서관 동화구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독서의 계절을 맞아 구민들의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진구립정보도서관은 29일 오후 2시에 도서관 내 영화음악감상실에서 ‘노래로 듣는 (詩)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콘서트는 시를 읽지 않고 음악으로 듣는 공연으로 진행되며 포크 가수 백자 씨와 해금 연주자 김용선 씨가 참여해 윤동주 시인의 서시 등 총 10곡을 선보인다.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은 10월 23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2층 이야기극장에서‘뮤지컬 읽어주는 도서관’을 진행한다.

 

‘뮤지컬 읽어주는 도서관’은 세계 4대 뮤지컬 등 유명 뮤지컬을 감상하고 관련 도서를 참고해 전문가의 해설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특히 구민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자양전통시장 내에 도서관을 마련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양전통시장도서관은 도서대여는 물론 매주 토요일마다 관내 어린이집을 초대해 광진실버이야기봉사단의 구연동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동마다 새마을작은도서관을 운영하고 요리교실과 천연비누만들기, 손뜨개교실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또 10월 31일까지 총 55회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 사서와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토론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