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어르신들, 가족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입력 2018년09월12일 20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3회 용산구 어르신의 날-용산가족공원 제2광장(2017년 5월 13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어르신들, 가족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서울 용산구가 오는 15일 용산가족공원 제2광장에서 ‘제4회 어르신의 날 행사’를 연다.


사라져가는 효(孝) 정신을 되살리고 활기찬 노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성희) 주관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및 중식, 폐회 순으로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지역 내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등 1만 여명이 자리한다.


올해는 행사 시간을 1시간 줄이고 공연 질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국악인 박애리가 사회를 맡고 태진아, 진성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한다.


16개 동주민센터 자원봉사자는 설렁탕, 떡, 과일을 비롯한 여러 먹거리를 준비,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객석은 5192석으로 지난해보다 1000석 가량 늘렸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표창장 수여, 내빈 축사, 세족식 순이다. 특히 성장현 구청장과 진영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 11명이 어르신 세족식을 진행, 눈길을 끈다.


객석 뒤로는 ▲발마사지·네일아트(용산구자원봉사센터) ▲놀이체험(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 ▲이·미용 커트 서비스(대한미용사회용산지회) ▲전통공예품 만들기(용산공예관) 등 17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대사증후군 이동검진(용산구 만성질환관리팀) ▲우울증 검사(용산구 정신건강복지센터) ▲혈압·혈당검사(순청향대학병원) ▲치아검진(용산구 치과의사회) ▲침 시술(용산구 한의사회)도 받아볼 수 있다.


용산구립장애인복지관 ‘꿈앤카페’와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앤제리너스’는 무료 커피, 구립 청파노인복지센터는 무료 강냉이를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오리온, 서부티앤디, HDC신라면세점, 현대아이파크몰, 신한은행용산구청지점 등 여러 기업도 행사를 후원한다.


42인치 TV와 세탁기 같은 경품추첨도 있다. 경품이 커서 어르신이 들고 가기 어려우면 각 동에서 대신 배송을 해준다.


구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 더위와 우천에 대비해 객석과 체험부스 상부에 대형 그늘막을 설치하고 행사장 내 구급차와 구급요원을 배치, 만약의 상황을 대비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난 2015년부터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어르신의 날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날 하루만큼은 어르신들이 모든 근심 걱정 잊고 청명한 가을하늘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구는 어르신의 날 행사를 매년 5월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인해 일정을 9월로 미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