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18 복지박람회 개최

입력 2018년09월11일 19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람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화평스님)와 함께‘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복지일류 광진’을 위해‘광진구 복지박람회’를 11일 개최했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이달 7일부터 13일까지 사회복지주간을 맞이해 복지관련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화합과 공유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건대사거리 롯데백화점 앞 광장에서 열린 행사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복지관련 기관,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후 2시부터 열린 기념식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사회복지유공자 13명에게 유공자표창을 수여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격려했다.


또한 동협의체 위원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릴레이식 소액기부로 동별 복지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는‘서로이웃 릴레이사업’에 대한 선포식도 함께 열렸다.


선포식 후 이번 복지박람회의 슬로건인‘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복지일류 광진’을 다함께 외치며 비둘기 풍선을 하늘로 날리면서 광진구의 복지발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사회복지주간을 맞이해 열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정책과 사업이 제대로 실현되고 있는지 되돌아 봐야한다. 광진구를 비롯해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내 사회복지관련 관계자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광진구민이 어느 지차체보다도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장 한쪽에는 광진구 복지현황을 OX퀴즈로 맞춰보는‘광진골든벨’과 나눔 ․ 희망 ․ 건강 ․ 상담 등 4가지 테마로 운영되는 24개 복지박람회 부스가 열려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