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가고시마 남쪽섬에 화산성 지진 증가 '인근 고령자 피난지시....'보도

입력 2018년08월15일 15시16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치노에라부지마에선 이날 새벽 규모 1.9의 지진을 비롯해 오전 10시까지 화산성 지진 26회 발생....

[여성종합뉴스] 일본 가고시마(鹿兒島)현 남쪽의 화산섬 구치노에라부지마(口永良部島)에 15일 새벽부터 화산성 지진이 증가함에 따라 분화 경보가 발표됐다고 NHK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이날 오전 구치노에라부지마의 분화 경계 레벨을 기존 '2'(분화구 주변 규제)에서 '4'(피난 준비)로 올렸다.


분화 경계 레벨 4는 주민 거주 지역에 큰 피해를 주는 분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그 가능성이 커졌을 때 내려진다.


기상청은 분화구에서 약 3㎞ 주변에서는 피난 준비가 필요하다며 엄중한 경계를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인근 야쿠시마초(屋久島町)에선 3㎞ 주변의 고령자에게 즉시 피난할 것을 지시했으며 일반 주민에게는 피난 준비를 할 것을 당부했다.

 
구치노에라부지마에선 이날 새벽 규모 1.9의 지진을 비롯해 오전 10시까지 화산성 지진이 26회 발생했다.


기상청은 해당 지역에서 큰 분석(噴石·용암 조각과 암석 파편)과 화쇄류(火碎流·화산재와 화산가스가 빠르게 흘러내리는 것)에 대한 경계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화산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는 속도가 빨라질 가능성이 있다고 관측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