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를 빛낸 아름다운 얼굴을 찾습니다

입력 2018년08월06일 08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제22회 금천구민상’을 수상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다음달 7일까지 ‘제23회 금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금천구민상’은 남다른 열정과 헌신으로 구정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로가 있는 구민과 단체에게 수여된다.


구는 △지역사회봉사 △미풍양속 △교육 △문화 △체육 5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각 부문별 구민화합과 발전에 이바지한 자로, 2018년 7월 25일 기준 3년 이상 금천구에 거주(소재)한 구민 또는 단체(기업체, 소속원)여야 한다.


‘금천구민 20인 이상 연명’ 공동 추천이거나 ‘각 부문별 관계기관(동장, 학교장 등)’ 또는 ‘단체장’이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사실 현장 확인 조사서’, ‘공적 증빙자료’ 등이다.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에서 구비서류 서식과 부문별 후보자 자격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각 부문별 관련 부서 또는 후보자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금천구공적심사위원회’ 내부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시상식은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1996년부터 ‘금천구민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에게 남다른 봉사활동으로 지역공동체에 헌신한 구민 94명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유민석 마을자치과장은 “구민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숨은 공로자들이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들께서는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