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민 누구나 극장 운영

입력 2018년07월27일 08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종로구민 누구나 극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관내 복지관과 구민회관에서 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는 「종로구민 누구나 극장」 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어르신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어르신을 위한 전용 문화공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종로구는 접근성이 높은 관내 시설에서 영화를 상영해 어르신을 포함한 주민들이 문화향유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올해 2월 「종로구민 누구나 극장」 사업을 시작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무악센터 ▲종로종합사회복지관 ▲종로장애인복지관 ▲종로구민회관 등 5곳에서 시설에 따라 월 1회에서 4회까지 무료로 영화를 상영한다.

 

종로구는 각 시설로부터 상영 희망 목록을 받은 후 최신 영화(발행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작품)부터 추억의 영화까지 매월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정한다. DVD를 구매해 주민들에게 상영한 후, 시청각 특화도서관인 아름꿈도서관(종로구 종로58가길 19) 에 비치해 주민들이 대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8월에는 ▲헬로우고스트, 과속스캔들(종로노인종합복지관) ▲써니, 그대를 사랑합니다(종로노인종합복지관 무악센터)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종로종합사회복지관) 등의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각 시설 또는 종로구청 복지지원과(02-2148-25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멀리 있는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가까이 있는「종로구민 누구나 극장」에서 어르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편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도시 종로로써 주민들이 더 많은 문화를 향유하고 즐기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