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

입력 2018년07월16일 11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발생사업장으로부터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오는 25일(수)까지 특별지도. 점검

진도군,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점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도군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으로부터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오는 25일(수)까지 특별지도·점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각종 건설 공사의 증가로 비산먼지 발생량이 많고 민원발생 가능성이 높음에 따라 비산먼지 등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깨끗한 생활 환경을 조성을 위해 실시한다.


점검반은 2개반 5명이 운영되며, 기간 내 진도경찰서와 합동 지도·점검도 실시 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및 변경신고 이행여부, 비산먼지 발생억제시설의 설치, 비산먼지 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군은 위반사업장에 대해 관련법에 따라 고발과 행정 처분을 실시하고, 위법사항은 시정될 때까지 사후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진도군 녹색산업과 관계자는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의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사업장 스스로 비산먼지 발생 감소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는 한편 지역 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