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성플라자, 여성인재 아카데미 4년 연속 운영

입력 2018년07월03일 06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남여성플라자가 여성가족부 위탁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2018 여성인재 아카데미’의 전남지역 거점교육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돼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


‘2018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에게 특화된 경력관리와 역량개발 기회를 지원해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교육 대상은 민간기업·공공기관 여성중간관리자, 경찰․소방․군인 등 특수직 공무원, 지역사회 여성리더, 청년여성이다.


교육 과정은 조직관리 및 여성리더십에 대한 이해, 갈등관리 등 교육 대상별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대상자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신청 기관 및 단체로 찾아가는 교육을 운영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수료 후에는 여성인재 아카데미 수료증 발급 및 여성인재DB 등록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이 마무리되는 연말에는 여성멘토와 여성인재 아카데미 수료생이 한 자리에서 네트워킹하는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이다.


허강숙 전남여성플라자 원장 직무대행은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통해 기업의 여성중간관리자, 지역사회공동체를 이끄는 여성리더, 청년 여성까지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리더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라남도와 전남여성플라자는 전남 여성 인재 발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