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실시

입력 2018년06월28일 12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슬로건 아래 ....

담양군, 고품격 문화관광해설 벌써 기대되네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도군 보건소가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구강질환예방과 관리, 다양한 구강보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진도읍 조금시장 나들무대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서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이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예방중심의 구강관리를 위한 상담·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또 개인별 구강 검진과 상담, 구강 상태에 따른 올바른 칫솔질 지도, 어르신들의 틀니 및 보철물 관리요령 등 구강보건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군은 지속적인 지역주민의 구강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치주질환(풍치)예방에 효과적인 무료 스케일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치아 우식증(충치) 예방을 위해 어린이 불소도포사업, 취약지 구강이동차량운영 등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로 평생토록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자와 어금니(臼齒·구치)의 ‘구’자를 숫자화 해 매년 6월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고, 이날이 포함된 주를 ‘구강보건 주간’으로 지정해 각종 치아건강 홍보 캠페인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