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미니태양광 보급 시범사업 참여 가구 모집

입력 2018년06월25일 11시12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 주택용 전력 이용 중인 약 20가구 대상 미니태양광 시설 설치 비용 지원...

[여성종합뉴스/박초원]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시민주도형 친환경 에너지 생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미니태양광 보급 시범사업’참여가구를 모집한다.


시는 동해시 관내 건축법 시행령에 따른 공동주택 거주자로 주택용 전력을 이용 중인 약 20가구를 대상으로 11,440천원의 사업비를 들여 미니 태양광 시설 설치 비용을 보조금 형태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자는 동해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조해 사업 참여 업체 중 1곳을 시공업체로 선택 후 사업신청서와 보조금 교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시설 설치가 완료되면 시에서 현장 확인을 거쳐 신청자가 시공업체에 부담한 설치 비용을 보조금으로 지원해 보전하게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11월 30일까지로, 사업비가 소진 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박인수 동해시 경제과장은 “이번 보조금 지원 가구의 사업 전후 전력 사용량을 철저히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