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소년과 대학생, 우린 한 팀! ‘위드유’ 봉사단

입력 2018년06월25일 08시2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아방지 캠페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다음 달 13일까지 진로희망 분야가 같은 청소년과 대학생이 짝꿍이 돼 봉사하는 ‘위드유(With-You) 봉사단’ 3기를 모집한다.


참여 대학생은 각자의 전공·특기를 봉사에 접목해 중·고등학생을 이끌고, 청소년들은 가까운 인생 선배와 함께 봉사하며 진로탐색 기회도 갖는다.
   

지난해에는 대학생과 청소년 50명이 참여했다. 인문사회, 자연과학, 정보통신, 보건 등으로 분야별 팀을 이뤄 장애인 가정에 책 배달하기, 종이접기 등 유아 여가활동 지원, 의약품 분리배출 홍보, 미아방지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올해는 강동구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30명, 대학생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들은 7월 20일부터 31일까지 여름방학기간을 활용해 총 5회 집중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받고 팀별로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참여하면서 자기주도적인 봉사를 실천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1020세대는 확인서 발급을 위한 봉사가 아닌 자신의 관심사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려는 욕구가 큰 것 같다”면서 “동네 대학생 선배, 청소년 후배를 만나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면서 봉사의 가치를 체감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