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송현1. 2동 '찾아가는 이동목욕 봉사' 확대

입력 2018년02월21일 16시49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거동불편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해 ...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지난 19일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은주)에서는 거동불편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해 ‘2018년 찾아가는 이동목욕 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송현1․2동은 지난해 새숨365 노인요양센타(대표 김노혁) 및 미추홀 재가노인복지센타(대표 박윤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동목욕 차량을 이용해 매월 2회 목욕 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다.
 
목욕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올해부터 같은 권역에 속하는 송림1동, 송림2동, 금창동까지 확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수혜를 받으신 한 어르신께서는 “겨울에는 추워서 목욕탕에 가기도 어렵고 집에서 씻지도 못해 늘 답답했는데 목욕차가 와서 씻겨주니 몸도 마음도 깨끗해지고 그동안 묵었던 시름도 다 날아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송현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위원들이 직접 목욕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자원봉사자 모집을 통해 고정적인 봉사자들도 함께하고 있다.

박윤주 미추홀 재가노인복지센타 대표는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청결을 위해 언제든지 연락을 주면 최선을 대해 지원하겠다며  이동목욕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자원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송현1.2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32-770-5833)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