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다누리콜센터’ 13개국 언어로 상담 및 한국생활적응을 위한 정보 제공

입력 2018년02월08일 14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석구석 온기가 도는 설연휴 보내세요~~~대국민서비스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설 연휴 기간(2.15.~2.18.) 동안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민생안정을 위한 대국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중 민생안정 지원 내용은 아이돌봄서비스는 설 연휴 기간 출근을 해야하는 맞벌이 또는 취업 한부모가정 등의 자녀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지원한다. 
 

청소년쉼터·1388청소년상담채널) 가출 청소년이 거리의 위험에 방치되지 않도록 전국 130여개 청소년쉼터를 24시간 개방․운영하며, 일시 생활보호(의‧식‧주), 심리 상담, 응급의료기관 연계‧가정복귀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1388 청소년상담채널(전화·문자·사이버 등)을 24시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의 발견·구조 및 상담·보호·자립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성긴급전화·해바라기센터는  여성․아동 폭력피해 구제를 위해 여성긴급전화(1366), 해바라기센터 및 긴급피난처를 정상 운영하여 24시간 여성폭력 피해 상담 및 긴급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한국어와 문화에 낯선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해서는 ‘다누리콜센터’를 통해 13개국 언어로 상담 및 한국생활적응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