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가족건강식단 S 프로젝트’ 진행

입력 2018년01월29일 09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철식품 활용한 식단으로 가족건강 지키세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건강에 좋은 제철음식, 뭘 해 먹으면 좋을까?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제철음식 정보 제공으로 주민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가족건강식단 S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는 슬림(SLIM)과 ‘서대문’의 머리글자에서 따왔다.


구는 서대문구보건소 홈페이지(참여광장→건강정보→건강상식→건강뉴스)를 통해 매월 그달의 제철식품과 영양정보, 구매요령과 손질법, 제철식품 활용 조리법,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한 달간의 건강식단을 소개한다.


1월에는 명태로 명태구이, 명태순대, 명태식해를, 2월에는 미나리로 미나리오므라이스, 미나리강회, 미나리전을 조리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또 12월까지 각각 쑥(3월), 가자미(4월), 두릅(5월), 머위(6월), 민어(7월), 호박잎(8월), 우엉(9월), 새우(10월), 마(11월), 굴(12월)을 제철식품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서대문구는 이와 병행해 ‘건강다이어트를 위한 맞춤형 영양상담’도 진행한다.


보건소 홈페이지(참여광장→건강자가진단)에서 식습관에 관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체크하면 전반적인 평가 결과가 나온다.


이를 바탕으로 서대문구보건소 6층 영양상담실(02-330-8597)로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면 상세히 상담할 수 있다. 방문하는 경우에는 가족 식사섭취상태와 식습관에 관한 조사 후, 가족 단위 맞춤형 식사처방과 영양상담이 이뤄진다.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식습관이 중요하지만 각종 매체에서 제공되는 건강식품 정보에는 판매와 연계되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다. 서대문구 ‘가족 건강식단 S 프로젝트’는 정리되고 정확한 식품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잘 활용하면 건강 식습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영 서대문구보건소장은 “바른 식사 생활은 건강 유지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며 “제철식품 건강식단 활용과 식습관 상담을 통해 주민 분들의 건강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