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민원행정서비스평가 우수상 수상

입력 2018년01월20일 07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이 전국 지자체 230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에서 실시한 민원행정실적평가에서 민원행정서비스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영암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고충민원 분야를 비롯해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3가지 분야에 대해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평가했다.


영암군은 고객이 감동하는 최고의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영암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품격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아늑하고 포근한 민원실 공간 조성으로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민원인 편의를 위한 민원 환경 개선에도 적극나서 무인민원발급기 7대와 함께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확대경, 점자 책자, 음량증폭기 비치, 불필요한 민원서류 감축을 위해 자치법규 개정 등 민원인 위주의 행정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능동적인 민원해결을 위해 구술(전화)민원을 52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인·허가 등 복합민원과 고충민원 1회 방문처리를 위해 업무경험이 많은 담당 팀장을 후견인으로 지정,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민원후견인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민원인이 해당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PC 등 온라인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민원서류를 신청·발급 받을 수 있는 전자민원서비스「민원 24」의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 하고 있다.
 

한편, 영암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우선적으로 군민중심의 편리하고 친절한 민원실을 운영하고 선제적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감동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