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국악으로 한 주 마무리 어떠세요

입력 2017년11월08일 10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강서구가 오는 10일 강서구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개청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국악 음악회를 개최한다.
 

‘행복한 국악을 만나다.’란 주제로 진행되는 국악 음악회는 세종문화회관 예술단 소속인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을 초청하여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지역주민에게 퇴근길 늦가을 밤을 국악으로 수놓는 음악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음악회는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국악관현악을 위한<축제>를 시작으로 막을 연다. 팔도의 희로애락을 담은 팔도민요연곡, 25현 가야금 협주곡 <새산조>, 흥부가 박을 타는 장면인 <박타령>과 각설이타령으로 유명한 <장타령> 으로 이어지며 마지막 곡은 사물놀이 협주곡 <신모듬>으로 사물광대가 무대를 꾸미며 짜임새 있는 음악회로 마무리한다.


구 관계자는“퇴근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악회로 이번 국악관현악을 준비했다.” 며 “다채로운 협주곡으로 구성된 국악관현악을 통해 늦가을 정취를 느끼며 행복한 한주로 금요일 밤을 마무리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시간은 19시 30분부터이며 8세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로 사전 예약은 강서문화관광 홈페이지 또는 전화(2600-6634, 6080, 6456)로 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은 1965년 국악의 현대화, 대중화, 세계화를 목적으로 창단된 한국 최초의 국악관현악단으로, 수많은 해외 공연과 300여 회의 정기공연, 2,000여 회의 특별공연을 통해 국․내외 관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