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17 양천구민 정보화교육 작품전시회 개최

입력 2017년11월08일 12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는 『2017 양천구민 정보화교육 작품전시회』를 11월 10일(금)까지 5일간 양천구청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전시회에서는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5개 전산교육장에서 교육을 받은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 50점을 감상할 수 있다. 구는 매년 정화보교육 수강생들이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작품을 만들고, 이로 인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은 한글2010, 엑셀2010, 소셜미디어, 파워포인트, 사진편집, UCC동영상, 스마트폰 멀티미디어 등 7개 과정을 수료하였다. 수강생들은 이를 활용하여 제작한 ▲문서편집 프로그램의 출력물 ▲카페, 블로그 게시물 ▲편집된 사진이 프린트된 티셔츠와 머그컵, 달력, 탁상시계 ▲PC와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동영상 작품 등을 선보인다.


특히, 금년 전시회는 6일(월)과 7일(화) 이틀간 최신 IT 트렌드를 소개하는 코너로 오전10시에서 오후4시까지 3D프린터를 통해 3차원 입체물품을 만들어내는 프린팅 과정을 시연하였다. 3D프린터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다소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성진 전산정보과장은 “이번 작품 전시회를 통해 구민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이 배움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고, 정보화교육에서 학습한 내용을 실생활에 응용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