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서관 북스타트 3단계 본격 시행

입력 2017년09월21일 12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흥시 도서관에서는 북스타트 3단계(36개월~미취학아동) 사업을 이번 달부터 본격 시행한다.
 

북스타트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그림책을 통해 아기와 부모가 마음을 교류하며 책과 함께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북스타트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15년 2단계 시행에 이어 올해 3단계까지 확대 운영함으로써 ‘책 읽는 시흥시, 아이 키우기 좋은 시흥시’ 조성을 위한 사업에 힘쓰고 있다.
 

이번 확대 운영으로 북스타트 사업의 수혜대상이 시흥시 거주 생후 6개월에서 미취학 아동까지 대폭 확대되어 더 많은 아기들의 책읽기 습관형성 및 책을 통한 성장지원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 꾸러미를 받고자 하는 아기나 보호자는 시흥시 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분증과 아기 생년월일 및 관계 확인이 가능한 등본 등의 서류를 지참하여 배부 도서관에 방문하면 된다.
 

배부 도서관에서는 매주 1회 북스타트데이를 운영하며 그림책 2권, 가이드북, 가방으로 구성된 책 꾸러미 배부와 자원활동가들이 운영하는 책읽기 관련 상담 및 책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북스타트 사업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를 참고하거나 아래 배부 도서관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