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여름철 우기대비 급경사지 안전점검

입력 2017년07월03일 21시2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가 우기대비 급경사지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재난 예방에 행정력을 총동원한다. 

서강호 안양시 부시장은 지난 30일 석수동 호암배수지 급경사지 현장을 방문하고 여름철 우기대비 급경사지 안전대책과 관리실태 점검에 참여했다.

 해당 점검은 현장관리 담당자로부터 현장 개요와 여름철 우기대비 안전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고 민간전문가와 현장을 둘러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서강호 안양시 부시장은 현장에서“공무원과 관련 전문가 일반 주민들이 합심하여 여름철 우기대비 급경사지 안전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으며 안양에서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여름철 우기에는 호우로 인하여 지반이 약해져 급경사지 옹벽 등에 대형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높은 시기이다.

여름철 우기대비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급경사지 옹벽 등을 대상으로 시, 공공기관, 민간전문가의 민관합동점검 및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이 중 재난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급경사지는 붕괴위험지역으로 지정하여 관리카드 작성 및 주기적인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후 시설물별 보수보강 및 철거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필요 시 소유주에게 관련 내용을 알리고 조속히 보수보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