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여름방학 대학생인턴 오리엔테이션 개최

입력 2017년07월03일 21시1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공재광)는 3일 오전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시청 및 출장소, 읍·면·동주민센터 등 43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될 대학생인턴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방학(7월) 대학생 인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평택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9일까지 여름방학 7・8월 한 달씩 근무할 대학생 인턴을 모집했으며, 선발자 전자추첨 및 서류 등록기간을 거쳐 최종 152명을 선발했다.
 
이들 중 7월 대학생인턴 근무자 80명은 각 부서에 배치 완료됐으며, 잔여 72명은 8월 대학생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배치된 대학생 인턴들은 한 달간 시의 행정업무를 보조하면서 업무수행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평택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택시생활임금조례를 근거로 시간당 7,480원을 인건비로 지급하며, 이는 2017년 최저시급인 6,470원보다 1,010원 높은 금액이다.
 

한편 근무에 앞서 실시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평택시 홍보영상 상영을 통해 시정에 대한 소개를 하고 근로계약・대학생인턴 복무규정 등에 대한 교육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평택시 대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인턴 근무를 통해 직접 시정에 참여해보고, 이 경험이 우리 시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