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4일까지‘대학생 지식멘토사업’참여대학 공모

입력 2017년03월03일 07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가 이달 14일까지 ‘2017년 경기도 대학생 지식멘토’ 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


대학생 지식멘토는 도내 대학생(멘토)이 저소득층 자녀,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 탈북 청소년 등 도내 학습 소외계층(멘티)에게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대학은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들을 모집하고 멘티의 학습장소 선정, 멘토·멘티 연계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도는 참여 대학이 선정되면 ‘지식멘토링’ 100팀, ‘현장캠프멘토링’ 20팀 등 총 120팀을 구성해 올해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지식멘토링은 대학생 2명이 한 팀을 이뤄 도시지역 학습취약계층에게 주 2회, 1회 2시간 이상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국·영·수 등 교과목과 악기, 컴퓨터, 생활체육 등 특기분야에서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현장캠프멘토링은 대학생 5명이 한 팀을 이뤄 교통이 불편한 도서(島嶼) 지역을 찾아가 예체능, 진로 및 고민상담, 지역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등 현장에서 주민과 함께 숙식하며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는 지식멘토링 팀에게 1인당 활동비 월 10만 원, 1팀당 문화체험비 7만 원을 제공한다. 현장캠프 팀에게는 교재비, 교통비, 식비, 숙박비 등 활동비를 37만 원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경기도 소재 대학이면 가능하다. 지식멘토링과 현장캠프멘토링 분야에 개별 신청하거나 2개 모두 신청 할 수 있다.


접수는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에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경기도청 교육협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대학은 도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4월 중 결정된다.


자세한 모집 안내 및 문의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도 교육협력과 대학협력팀(031-8008-482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재승 경기도 교육협력과장은 “올해 멘토링 인원을 확대하고자 예산액을 지난해 7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증액했다”며 “더 많은 대학이 참여해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와 교육격차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대학생 지식멘토 사업은 2011년 첫 시행 이후 2016년까지 6년 간 멘토 1,059명이 참가했으며, 멘티 4,172명에게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