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쳔 남구 예술영화전용관 ‘영화공간주안' 제14회 인천시네마테크 개최

입력 2013년09월09일 12시2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남구 예술영화전용관 ‘영화공간주안’이 오는 14일부터 시네마테크를 연다.

시네마테크 주제가 ‘현대영화, 왕따사회를 말하다!’. ‘공정사회’, ‘더 헌트’, ‘브로큰’, ‘애프터 루시아’ 등 4편의 영화가 상영되며, 가정, 학교, 직장 등의 사회 속에서 일어나는 ‘따돌림’과 ‘무관심’ 등 문제를 영화를 통해 관객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공정사회’는 공정하지 못한 세상에 일침을 가하는 작품. 보험회사에 다니며 10살짜리 딸을 홀로 키우는 한 엄마가 사회의 온갖 ‘편견’과 ‘무관심’에도 불구하고 딸을 유린한 성폭행범을 잡기 위해 40일간 고군분투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했다. 

 영화 ‘더 헌트’에서는 지난 칸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매즈 미켈슨의 인상 깊은 연기를 볼 수 있다.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된 주인공 루카스의 심리를 정교하면서도 실감나게 그려내, 관객들에게 진한 공감과 분노 그리고 강한 드라마를 선사한다.

 ‘브로큰’은 거짓말로 인해 상처 입은 사람들의 부서진 삶과 아픔,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지켜보는 11살 아이 ‘스컹크’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거짓말로 인해 소통하지 못하는 세 가족의 비극은 현대사회의 가정문제, 10대 청소년 문제, 이웃간의 이기주의를 현실적으로 작품 속에 녹여냈다.

 영화 ‘애프터 루시아’는 오는 26일 정식 개봉일보다 인천시네마테크를 통해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아내와 엄마를 사고로 잃은 부녀가 새로운 도시로 이사가 삶을 다시 시작하려 하지만 직장에서의 부적응과 학교 내의 집단 따돌림으로 인해 상처받는 주인공들을 현실적이고 섬세하게 그려낸 이야기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