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권한대행, 필리핀 법무수석 접견

입력 2017년02월03일 23시3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살바도르 파넬로(Salvador Panelo)'필리핀 대통령실 법무수석을 접견했다.

파넬로 법무수석은 작년 10월 필리핀 거주 한국민 납치 피살 사건과 관련하여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황교안 권한대행 및 한국 정부측에 정중한 사과의 뜻을 직접 전달하도록 지시했다면서, 필리핀 정부와 두테르테 대통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슬픔과 고통을 함께하면서 진심으로 사과의 뜻을 전하며, 철저한 수사로 범인들을 반드시 엄중히 처벌토록 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황 권한대행은 금번 사건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고, 필리핀측이 약속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가해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 실효적 재발 방지 조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유가족의 요청 사항에 대해서도 필리핀 정부가 신속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향후 필리핀내 우리국민의 안전환경 개선을 위한 필리핀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과 양국 외교 및 치안 당국간 협력 강화를 당부했다.

파넬로 수석은 필리핀 정부와 두테르테 대통령 한국민들에 대한 범죄를 용납치 않겠다는 굳은 결의를 다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유가족들에게 약속한 대로 이번 사건에 대해 반드시 정의가 실현되도록 할 것이며, 여사한 문제 등의 조속한 해결에도 계속 진력하겠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