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커뮤니티 > 영어교실 > 상세보기

커뮤니티

실시간 키워드
부동산
대출금리
권익위
한국
해남군
옹진군
이경문
해남
날씨
정원박람회
신천지
은뜨락
드라마
qpr
프린트
제목 정기자의 영어교실 4. “ mind ” 2015-03-18 13:38:48
작성인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조회:3873     추천:242

정기자의 영어교실 4.  “ mind ”


mind 의 뜻은 마음, 정신상태, 지성, 이성, 인간, 의견, 관심, 영혼,  주의하다, 정신 차리게 하다, 꺼리다, ~ 을 걱정하다, 기분 나쁘게 여기다, 보살피다, ~ (명령)에 따르다, 유의하다, 등의 다양한 뜻으로 쓰여서 종종 청취력 시험문제로 출제 되기도 한다.
 

 

Would you mind lending me your cell phone ?


 이런 유형의 문장에서 mind 는 ‘꺼리다, 기분 나쁘다’ 의 의미로 쓰이니 혼선의 대답을 할 수가 있어 조심스럽게 해석 해봐야 한다. 한다.

 
해석, 직역참고 (제가 당신의 휴대전화를 빌리면 기분이 나쁘겠습니까?)


 의역하면 ‘내가 당신의 휴대폰을 빌려도 될까요?’ 라는 의미가 되지요
 
 


 여러분이나 학생들이 특별히 유의해야 할 점은 이 물음에 대한 대답이다.

 

 흔히들 긍정의 의미로 “ Yes ! ” 라고 응답을 하는데, 큰 실수와 예절없는 대답이 되고 말기 때문이다.


 
 긍정의 의미로 대답 할 때에는 “ No 또는 Not at all, Of course not ” 이라고 대답을 해야 된다는 것이다.

 

 생각 없이 잘못 응답 했다가 웃으면서 싸우기도 하는 외국인들과 커다란 오해가 발생 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시험에도 종종 출제 되니 비슷한 예문을 많이 찾아 확인하는 것도 좋은 영어학습법이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정기자의 영어교실 3. 영어공부 어떻게? (2015-03-17 15:38:13)
다음글 : 정기자의 영어교실 5. '동사원형~ing' (2015-03-20 08:3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