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초구 1년 자원봉사활동의 결실, 소외계층과 나누다
등록날짜 [ 2016년01월04일 06시32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가 지난달 24일을 시작으로 1년간 있었던 각종 행사의 수익금과 물품을 지역의 소외 아동들을 위해 나누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서초구와 서초구자원봉사센터는 재능을 나누는 서초전문봉사단 70여개팀과 15개동의 자원봉사캠프, 기업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활동의 결실로 만든 수익금과 물품을 서초구의 취약계층 청소년 10명, 사회복지기관 2곳, 5개 지역아동센터에 지원하였다.


특히, 수익금과 물품들이 서초구 곳곳에서 활동하는 주민들의 봉사활동의 결실이라 더욱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먼저 서초전문봉사단은 지난 12.24(목) 서초구의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희망씨앗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장학기금은 지난 8월 서초전문봉사단 창단 8주년 기념행사 ‘별별 나눔’에서 실시한 바자회 수익금 전액이다. 바자회는 서울외국인학교에 재학중인 한 청소년의 요청에 따라 한 수입업체로부터 운동화를 후원받아 진행된 바 있다. 다문화가정 자립과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는 후원자의 취지에 따라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봉사자들에게 직접 추천을 받아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기타 저소득 사각지대에 있는 초․중․고․예비대학생 10명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 날 전달식에서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은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에게 결코 혼자가 아니라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느끼게 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씨앗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서초3동과 방배4동 자원봉사캠프에서는 2015년 한 해동안 지역 주민들과 함께 미혼모 가정에 지원하기 위해 만든 아기속싸개 309개를 지난 12.28(월) 홀트아동복지회 한가족지원센터와 주사랑공동체 베이비룸에 전달하였다. 방배4동 박일녀 자원봉사캠프장은 “1년 동안 다양한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아기속싸개가 꼭 필요한 곳에 쓰인다고 하니 그동안의 수고가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12.30(수)에는 신한은행 직원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러브켓(학용품세트), 친환경세제, 클린싹싹 비누 등 100세트를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5곳에 전달하였다. 신한은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서초구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약 150여명이 3회에 걸쳐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2016년도에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지역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고 지역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체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또, 지역을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자들이 봉사자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의 인정프로그램인 감사캠페인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국제공항, 국세청 납세지원센터 신설 (2019-10-25 11:34:00)
경기도민 사망원인 1위는 암, 하루 평균 41명씩 사망 (2016-01-03 18:11:41)
박병석 국회의장, 아스트라제...
인천 남동구립도서관, 유·아...
인천 남동구, 육아종합지원센...
인천교통공사, 국토교통부 철...
안산시 공공택지 일원 토지거...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