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세계 물의 날’ 하천정화 활동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행사 재개…

입력 2023년03월22일 10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물 중요성 인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완주군이 2023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하천정화 활동 및 만경강 사진 전시회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22일 완주군은 봉동읍 봉동교 아래 둔치에서 지역주민·유관단체가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열었다.


매년 3월 22일인 ‘세계 물의 날’은 1992년 제47차 유엔총회에서 날로 심각해지는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수자원을 보전하기로 지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부터 매년 정부기념식과 각종 행사를 개최해 왔다.


완주군도 매년 유관기관과 환경단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념식을 개최해왔으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2020년부터 전면 취소했던 행사를 4년 만에 개최했다.


이번 2023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은 각계각층의 물 관리 중요성을 일깨우고, 물 관리 일원화 원년을 맞이하여 전북지역 젖줄인 만경강의 발원지가 있는 완주군에서 개최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 ‘세계 물의 날’ 국내 주제는 ‘함께 만드는 변화, 새로운 기회의 물결’로 환경 변화의 가속화와 물 관리 여건 변화에 대한 물 관리 방식에도 모든 주체가 함께하는 변화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완주군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도 이러한 취지를 살려, 변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물 사랑 실천다짐 선언문 낭독과 함께 하천정화 활동 및 만경강 사진 전시회를 통해 수질보전에 대한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기회가 됐다.


윤당호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군민 모두가 물의 소중함 및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깨끗한 하천 및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