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2021년 농업성공대학 개강식 참석

입력 2021년05월11일 20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농협별 개강식 일정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제주시와 제주농협지역본부·지역농협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2021년 농업성공대학』의 개강은 올해 제주시내 10개 지역농협 캠퍼스에서 수강생 500명을 대상으로 11일 이뤄졌다.

농업성공대학은 급변하는 글로벌 농업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10개 지역농협 캠퍼스에서 5월 첫 강의를 시작, 일정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11월 말까지 총 25주간 50시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농협별 개강식은 △11일 제주시·조천·함덕농협, △ 12일 하귀농협, △  13일 한경·고산·한림농협, △ 18일 구좌농협, △ 20일 애월농협, △7월 1일 김녕농협에서 개최한다.

교육내용은 각 지역별 영농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며, 농업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농업경영·유통·마케팅·재배기술·친환경 농법 등 농업 전문교육과 생활법률·세무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양강좌로 편성하여 운영된다.

 

안 시장은 “농업성공대학을 통해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습득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개방화된 세계시장에서 농업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며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