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성동,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

입력 2016년09월01일 10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일자리 박람회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2일(금) 오후 2시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성동구는 올해 1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어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를 위해 이번 여성일자리박람회를 계획했다며 박람회 참여 업체는 40개사로 ㈜뷰티플휴먼을 비롯하여 (주)아시아공정무역네크워크, 김영모과자점, 서울돌봄과살림 등 20개 업체가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하고 마장내과의원, 경성어린이집 등 20개 업체는 간접 참여한다고 말한다.
 
모집 직종은 회계직, 사무직, 보육교사, 상담직, 아이돌보미, 산후도우미 등 다양한 직종이 있으며 채용 예정 인원은 300여명으로 이와 함께 직업체험관에서는 네일아트, 제과제빵, 슈가크래프트, 정리수납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부대 행사관에서는 개인별 1:1 면접 메이크업 시연과 퍼스널 컬러진단, 면접 복장 등에 대하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또한, 구직자들의 면접 준비를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실시하고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 적성검사, 취업상담 및 구직등록 안내 서비스를 제공,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경우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직등록 등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여성 특화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많은 여성분들이 좋은 일자리를 통해 보다 더 당당한 삶을 누리기를 희망하며, 특히,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하여 경력이 단절된 분들에게는 재도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