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가정의 위기, ‘전문상담’ 으로 극복하세요

입력 2016년07월14일 08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정의 위기, 전문상담으로 극복하세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성북구는 가족갈등으로 위기에 놓인 가정의 갈등을 해소하고 그들의 생활이 안정적으로 정착·유지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위기가구 전문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가족 내 문제와 갈등을 1급 전문상담사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가족구성원 간 소통과 이해, 심리치유로 가족관계 향상 과 가정해체를 예방하고 가정의 건강성을 증진시키고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3월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부부갈등, 자녀문제 등 가족 내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은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성북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위기가정을 1차 상담을 통해 전문상담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될 경우 청담심리클리닉, 나사랑상담센터 전문상담소 2개소와 전문상담사 2명을 연계하여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상담소 방문이 불편한 경우에는 전문상담사가 성북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성북구 관계자는 “가족 내 문제와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긴급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상담소)와 연계하여 구성원들의 심리를 치유하고 가정해체 예방 및 가정의 건강성을 증진하고자 한다.”며 사업 취지를 전하고,“지속적으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연계를 확대 추진하여 더 많은 위기가정이 전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