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신초등학교, 교육국제화특구 인천서부지역 거점학교

입력 2016년06월23일 11시51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국제화특구(서부)의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 워크숍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22일 교육국제화특구(서부)의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로 지정(2013.12.31.)된 인천창신초등학교(교장 전봉식)에서 서부 관내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역량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공개와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글로벌 교육과정 재구성 사회과·실과교과 수업에 대한 수업참관과 배움중심 수업협의가 이루어졌으며 이어 진행된 글로벌 교육과정 재구성 워크숍에서는 서부 관내 희망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5-6학년군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진지한 토의와 성찰이 이루어졌다. 이번 수업공개와 워크숍으로 서부관내 교사들은 글로벌 인재역량 강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고학년군(5·6 학년)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과 팁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월드카페 형식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워크숍에서는 교육과정재구성을 실제로 경험해보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인천창신초등학교는 2014년부터 국제화 자율 정책추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역량 중심 교육과정인‘LIFE Together’국제화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학년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서부관내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하여 지역사회 글로벌 인재 육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서부관내 교사를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및 글로벌 인재역량신장 관련 교육국제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불어 글로벌교육에 대한 재구성 연수 및 수업공개를 함으로써 지역 사회 교원전문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교사사랑방 역할을 함으로써 국제화교육 거점학교로 자리매김 할 것을 기대해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