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2015. 제6회 능허대 문화축제 '개최

입력 2015년10월10일 12시56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5. 제6회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연수구 송도동 달빛공원에서 개최된 ‘2015. 제6회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9일 백제시대 대외교류의 전초기지였던 능허대의 역사적 의미를 재현하기 위해 300여명으로 구성된 백제사신 행렬이 연수구청부터 달빛공원까지 행진하며 구민들에게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메인무대에서는 ‘구민의 날 기념식’과 함께 각종 경연대회 및 인기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져 축제 기간 내내 흥겨움을 더했으며, 150여개의 체험 부스에서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더불어 육아·건강·IT·교육 등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도 제공됐다.

 
또한, 축제장을 옆을 흐르는 아름다운 수로에서는 카누동호회 경기대회 및 카누체험이 진행돼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으며, 실업팀 초청 씨름경기 대회가 축제장내에서 개최돼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을 연출하며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축제에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연수구에 거주하거나 관광을 온 많은 외국인들이 체험행사에 참여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으며, 아이들의 손을 잡고 가족 나들이로 나온 관람객들이 대부분이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한 가족은 “다양한 체험행사에 아이들과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고, 백제사신 행렬도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주민들의 안전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각종 경연대회 및 체험 부스 운영 등 축제 프로그램을 위해 5,000여명의 주민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여하는 등 주민주도형 문화축제의 기반을 튼튼히 했다는 평가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연수구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자랑스런 능허대의 역사와 전통을 연구하고 보존해 나갈 수 있도록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를 통해 그 기반을 다져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