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아시아 발전은 일본 덕' 日 영상의 '반박 영상' 배포

입력 2015년04월24일 10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9일 아베의 美 의회연설에 앞서 美 상하원의원 전원에게 동영상 배포

[여성종합뉴스/민일녀]지난 3월 '아시아 국가의 번영이 일본의 원조 덕분'이라는 일본의 역사 왜곡 동영상이 공개돼 큰 논란이 일어난 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를 전면 반박하는 동영상을 유튜브(http://fa.do/q9B)에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일본의 왜곡 동영상의 길이와 같은 2분 분량, 아시아 각 나라마다의 과거 사진 사용 등 '패러디 영상'으로 제작하여 일본 정부의 왜곡 동영상을 비판함과 동시에 세계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로 제작됐다.

 

동영상 구성은 한국,중국,필리핀,태국,파퓨아뉴기니 등 일본이 아시아 각 나라에서 저지른 전쟁 만행에 대한 사진자료를 열거한 후 아직도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안하고 있는 아베 총리를 비판하는 내용이다.

 

이번 동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날로 심해져가는 일본의 역사 왜곡 홍보에 가만히 있을 수 만은 없는 상황이다. 그리하여 반박 동영상을 제작하여 세계적인 여론을 환기시켜 일본 정부를 압박해 나가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오는 29일 아베 총리의 미국 의회 연설을 앞두고 일본의 과거사 왜곡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미국 상하원의원 535명 전원에게 제대로 알려 주고자 이메일로 동영상을 다 보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동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독일,중국,남아공,호주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하여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는 중이다.

 

또한 뉴욕타임스,워싱턴포스트,CNN,BBC,AP통신,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이번 영어 동영상을 링크하여 SNS를 활용한 홍보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한편 서 교수는 일본이 현재 이번 왜곡 동영상을 CNN광고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5월부터는 일본의 왜곡 동영상 광고가 나간 후 바로 다음에 이번 '반박 영상'이 따라 나올수 있도록 CNN에 광고를 계획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