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블랙야크허깅센터’개소

입력 2015년02월03일 14시00분 이삼규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산과 (사)프로보노국제협력재단, 안산시 거주 네팔 근로자들의 자립 및 사회정착 지원을 위한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3일 외국인주민센터(소장 정명현)는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과 (사)프로보노국제협력재단에서 안산시 거주 네팔 근로자들의 자립 및 사회정착 지원을 위한 ‘블랙야크허깅센터’ 개소식을 지난달30일 단원구 원곡동에서 가졌다.

 개소식에는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관계자,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팀 관계자를 비롯한 국내거주 외국인지원 관련 기관 및 단체 주요인사 40여 명이 참석했다.

 블랙야크허깅센터는 방 3개, 화장실 2개, 거실 1개로 구성되어 20여명이 수용 가능하며, 일자리와 거처가 없는 네팔 근로자를 대상으로 단기보호를 비롯해 자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외국인 근로자의 정착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보노국제협력재단 한원택 이사장은 “블랙야크허깅센터는 외국인근로자에 대한 사회안전망 형성과 복지정책에 긍정적인 모델로 점진적으로 해외 민관협력사업 및 공익활동 교류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개소식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이러한 사회적 커뮤니티 공간을 통하여 외국인근로자의 건강한 정착을 위한 민관협력 사회공헌활동에 좋은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