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2 학부모특강 특강

입력 2022년05월20일 05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대입 준비한다면 .... 주목하라!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관내 수험생의 대입준비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집중탐구, 학생부종합전형 A부터 Z까지’ 특강을 오는 26일 진행한다. 


올해 대학 입학전형의 주요사항이 점차 공개되면서, 개편된 대입전형에 맞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학부모 및 수험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은 대학, 전형, 학과에 따라 평가요소 및 반영비율이 달라 여러 요소를 분석해서 준비해야 하는 만큼, 이에 고충을 느끼는 학부모가 많다.


오후 6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대면·비대면 이원 생중계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학부모도 실시간 라이브 중계를 통해 현장의 열기를 고스란히 느끼며 현직 입학사정관의 2023 입시 지원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연계하여 현장 강의를 실시간 라이브로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민경(경희대학교 입학사정관) 강사가 생생한 노하우를 담아 대입의 주요전형이자 수시의 상당 비중을 차지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내용을 안내하고 평가요소를 분석하여 체계적으로 입시를 대비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5월 25일 (수)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학부모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의 대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의 입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줌으로써, 학부모의 자녀 진로상담 역량을 높이고 관내 수험생의 대학진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02-2241-248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