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설 명절 대비 가축방역 총력 추진

입력 2022년01월29일 06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내달 4일까지 축산시설뿐만 아니라 철새도래지 등에 소독차량, 살수차, 광역방제기 등을 동원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남원시는 사람과 차량의 이동이 증가하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가축전염병 차단을 위한 가축방역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전국적으로 가금농장과 야생조류에서 연이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가 지속발생하고 있고, 경기·강원·충북 지역 야생 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감염개체가 지속적으로 확인되는 등 귀성객 이동으로 바이러스 유입·확산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설 명절 전후인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축산시설뿐만 아니라 철새도래지 등에 소독차량, 살수차, 광역방제기 등을 동원하여 집중 소독을 실시하고, 고속도로 진·출입로, 버스터미널, 기차역 등 귀성객이 많은 장소에 홍보 현수막, 마을방송, SMS 문자발송 등으로 가축전염병 예방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며, 연휴기간 중 가축방역 상황실 및 거점소독시설·통제초소를 지속 운영하여 차단 방역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가축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축산농가에서는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귀성객은 축산농가와 철새도래지 방문을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