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실시

입력 2022년01월29일 05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하남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실시(참고사진-2021.12.6. 하남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기다리는 시민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하남시는 정부의 코로나19 검사·치료 체계 개편에 따라 29일부터 선별진료소의 PCR 검사는 우선순위 대상자에 집중하고, 그 외 검사 희망자는 신속항원검사를 받도록 전환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진단검사 체계로는 폭증하는 확진자를 감당하는 데 한계가 있어 고위험군 중심으로 신속히 환자를 찾아내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선별진료소의 PCR검사는 확진자와의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의사 유소견자, 60세 이상, 신속항원검사 및 응급선별검사 양성자 등 고위험 환자군 중심으로 운영한다.

 

일반인들은 선별진료소에서 자가검사키트를 통해 무료로 신속항원검사를 받는다.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는 원한다면 PCR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2월 3일 이후에는 고위험군만 PCR검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설 연휴기간(1월 29일∼2월 2일) 하남시보건소 운영 시간은 ▲하남시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미사보건센터 임시선별검사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