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줄기세포연구센터·미래셀바이오,블랙플라 프레스티지 하이드라 크림' 기능성 화장품 출시

입력 2022년01월27일 16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천연기념물 제546호 제주 흑우 태반을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제주대 줄기세포연구센터와 미래셀바이오는 오는 28일 제주 흑우 태반추출물과 인체 지방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해 개발한 화장품 '블랙플라'(Black Pla)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블랙플라 프레스티지 하이드라 크림/제주대학교 제공/연합뉴스 자료
출시 제품은 보습크림과 영양 크림 2가지다.

 

줄기세포연구센터와 미래셀바이오는 블랙플루에 정제수 대신 두 기관이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연구과제수행을 통해 개발한 특화원료인 제주 흑우 태반추출물을 넣어 타제품과 차별화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블랙플라에 함유된 태반추출물과 줄기세포배양액은 전문기관 평가 결과, 주름 개선·보습·미백·피부재생·항산화·항염증에 유의미한 활성 효능을 지닌 것으로 확인, 활력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미래셀바이오는 제품 출시에 앞서 제주 흑우에서 채취한 하이드롤라이즈드 우태반 추출물(Hydrolyzed Cow Placenta Extract)을 국제화장품 원료 규격집(ICID)에 세계 최초로 등록하기도 했다.

 

김은영 미래셀바이오 대표는 "블랙플라는 피부 전달체인 리포솜을 기존보다 작게 만드는 기술을 적용해 제주 흑우 태반추출물 등 다양한 유용성분이 안전하고 빠르게 피부 속까지 전달되도록 제조됐다"고 말했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