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아낌없이 주는 댑싸리, 자주빛 풍경으로 성동 힐링 명소

입력 2022년01월17일 09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겨울철 붉게 물든 댑싸리 정원은 중랑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미소를 건네며 변화된 계절의 감성을 전한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 중랑천이 자줏빛으로 물든 댑싸리의 이색적인 풍경으로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7월 중랑천 응봉교 하부에 심었던 10cm 남짓한 1,200본의 댑싸리들은 어느덧 어린아이 키 만큼 훌쩍 자라 넓은 정원을 이뤘다.

 

댑싸리는 한여름에 연한 녹색의 꽃이 피고 날씨가 추워지면 단풍 지듯 붉게 물드는 식물로, 생명력이 강해 그늘 등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구는 상대적으로 적은 일조량으로 식물이 생육하기 어려운 중랑천 응봉교 교각 하부에 댑싸리를 식재해 도시 속 녹지공간에 비해 수변이라는 자연적인 특성으로 이용자로 하여금 광활한 느낌을 주는 하천을 보다 따뜻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동글동글하게 자라는 귀여운 특성을 백분 활용해 커다란 눈을 붙여 친근한 캐릭터로 변신시켜 중랑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친근함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비싸리라는 별칭처럼 며칠 말렸다가 두면 빗자루로 만들 수 있는 댑싸리를 모아 10개의 빗자루를 제작했다. 중랑천 내 고사한 댑싸리를 모아 만든 친환경 빗자루를 하천 유지관리에 사용하고 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와 한겨울의 한파로 움츠러드는 구민들의 마음을 쓸어내는 댑싸리 정원은 연한 녹색에서 짙은 남빛을 띤 붉은 색으로 철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는 색감을 드러내며 수변도시 성동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에 주민들이 작게나마 위안을 얻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울서 가장 긴 수변을 접하고 있는 성동구의 하천이 주민들의 삶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