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팝페라 테너 임형주, 대통령선거 공식 캠페인송 '주인공이야' 녹음
등록날짜 [ 2022년01월11일 19시50분 ]

디지엔콤 제공
[여성종합뉴스]11일 소속사 디지엔콤에 따르면 팝페라 테너 임형주는 3월 치러질 제20대 대통령선거의 공식 캠페인송 '주인공이야'를 녹음했다.

 

'주인공이야'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캠페인송으로, 올해 3월 9일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이 진정한 주인공이라는 주제를 담았다.

 

우리 국민이 유권자로서 자신에게 주어진 투표권을 행사해 대한민국의 '운명'을 결정짓는다는 의미를 살리고자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의 주요 멜로디를 차용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댄스 트로트 장르에 가까운 이 곡을 위해 임형주는 데뷔 24년 만에 처음으로 트로트에 도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측은 이날 공식 유튜브를 통해 '주인공이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적 흥행을 기록한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명장면인 딱지치기, 줄다리기, 뽑기 등을 선거의 기표 도장과 연결하는 패러디를 담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임형주는 이번 캠페인 송에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 임형주와 알고보니 혼수상태 측은 캠페인송의 음원 권리와 음악 저작권도 모두 국가에 기부하는 '통 큰 결정'을 했다"고 전했다.

 

임형주는 2017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역대 최연소 선거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현재도 활동하고 영탁의 '찐이야', 김호중의 '우산이 없어요' 등 수많은 트로트 히트곡을 만들어 이름을 알린 작곡가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김경범, 김지환)가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고 임형주가 노래했다.(연합뉴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LG전자, 가상 인간 '래아' 가수 데뷔 (2022-01-11 20:33:29)
걸그룹 트와이스, 빌보드 앨범 차트서 36위 기록 (2021-12-30 12:59:00)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주택조합 사업 알선·청탁하고...
인천시, 유실·유기동물 입양...
인천 서구보건소, ‘담배 연기...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6...
강화군, 해명산 임도활용한 트...
옹진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