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메카랩’ ‘가상융합기술 콘텐츠 제작과정’개최

입력 2021년12월15일 04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메이커스페이스XR콘텐츠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메카랩’은 지난 13일 관내 예비창업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가상융합기술 콘텐츠 제작과정’을 개최했다.

 

4회차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XR이라고 불리는 가상융합기술을 이해하고, 관련 콘텐츠 개발 지원 및 가상현실장비 체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콘텐츠 제작과정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이를 VR장비를 통해 여러 사람들과 보고 움직이고 분해하는 등 온라인 품평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구비된 다양한 장비로 가상현실세계 활동을 다양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시에서 4차 산업시대 핵심기술인 X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참가자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카랩’은 3D프린터 장비와 레이저 스캐너, 3D스케치 소프트웨어 등의 장비와 상주중인 전문 인력을 활용해 시민들과 기업들이 미래 4차 산업분야를 준비하고 실생활이나 업무에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031-426-884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