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노인복지관, 2021 경로 축제 한마당 행사 ‘일상 기지개’

입력 2021년11월04일 20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노인복지관, 2021 경로 축제 한마당 행사 ‘일상 기지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수시노인복지관은 지난 3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복지관을 이용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심리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경로축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롯데케미컬 여수공장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여수시노인복지관 최동석 노인자치회장을 비롯한 김진우 복지관장과 직원, 어르신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여수시노인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예방 2차 접종을 완료한 100명의 어르신들에게 개별 초대장을 사전 발송했다.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기초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장기‧바둑‧당구대회 등 어르신 경연 행사와 달고나 체험, 네일아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어르신들의 일상에 웃음꽃이 폈다.

 

김진우 여수시노인복지관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코로나19로 삶의 안식처를 잃은 어르신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 생활을 위해 복지관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한 여수시노인복지관 관계자 및 후원사인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에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회관 신축 및 원도심권 노인복지관 건립, 치매 검진, 노인일자리 참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