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제5회 광주리 장터 개장

입력 2021년10월18일 05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 서구가 오는 19일부터 10일간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광주리(RE)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광주리(RE) 장터’는 광주 내 청년창업기업과 사회적경제조직이 입점하여 각종 공예품, 잡화, 식품가공류, 의류, 화장품류 등 판매자가 제품을 판매‧홍보하여 판로 확보와 성장을 지원하는 공익적 장터로서

 

2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광주리 장터는 소비자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하여 2개 구역에서 나누어 진행된다.

 

19일부터 21일까지는 광주신세계 1층 로비 이벤트홀에서, 22일부터 28일까지는 신세계와 이마트를 잇는 지하1층 연결통로에 설치된 스페셜스테이지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으로 5회째를 맞는 광주리 장터는 세 기관(광주서구청, 광주신세계백화점, (사)창업지원네트워크)이 2019년에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시작되었다.

 

공익성이 큰 행사인 만큼 광주 서구가 주최하고 소비자 유동량이 큰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매장을 지원, 사단법인 창업지원네트워크에서 행사 집행을 추진하여 매번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지속적인 연례 장터로 발전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장터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관내 청년창업기업과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 확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이들의 성장으로 관내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의 바람이 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