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1인 청년 가구 힘내세요!…생활 밀착형 지원 프로젝트

입력 2021년10월15일 09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 출입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는 상대적으로 자립 기반이 약한 1인 가구 청년들에게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1인가구 마포청년 지원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구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를 통해 진행하며, ▲1인가구 생활편의 물품지원 ▲1인가구 집 공간 정리지원 ▲1인 여성가구 집수리 지원 총 세 가지 사업을 진행한다.

 

‘1인가구 생활편의 물품지원’ 사업은 혼자 생활하는 공간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인공지능 스피커, 휴대폰으로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콘센트, 청년들의 교통수단 및 야외 여가 활동으로 많이 사용되는 서울시 공유자전거 ‘따릉이’ 정기 이용권(6개월)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1인가구 집 공간 정리지원’ 사업은 집 안 정리에 어려움을 겪어 주거공간을 활용하지 못하는 청년에게 공간 정리 전문컨설팅 회사인 ‘스페이스 함께’가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서비스로써 25명의 1인 가구 청년 집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여성 홀로 가구를 설치하거나 고장 난 집안 설비를 고치는데 어려움을 겪는 1인 여성 청년 가구를 위해 진행하는 ‘1인 여성가구 집수리 지원’ 사업은 집수리 전문 업체인 ‘도움:집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만원까지 100명 대상으로 지급한다.

 

지원 자격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1인 가구 청년이며, 신청 방법은 서울청년포털(www.youth.seoul.go.kr) 또는 구글폼(www.bit.ly/1인가구마포청년지원)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주민등록등본 1부와 함께 이메일(mp.orang450@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며, 각 사업별로 모집 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으면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선정자는 다음달 11일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02-336-369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난해 12월 합정역 인근에 문을 연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은 세미나실, 상담실, 공유 주방 등 청년 전용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상담지원 프로그램 ▲두시틱톡(다양한 주제 모임활동) ▲마음이랑(미술‧독서 모임) ▲생활이랑(금융‧주거‧건강 고민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청년을 위해 준비돼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오랑을 통한 1인 가구 지원 사업으로 마포에 사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힘겨운 코로나 시기 속 청년들을 더욱 가까이에서 살피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