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YDP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입력 2021년10월13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행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가 코로나 시대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구는 최근 개관한 YDP미래평생학습관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알리고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배우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사회‧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명사특강 ‘YDP아카데미’를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5일 개강한 김근선 하브루타 부모교육연구소장의 ‘하브루타 부모교육’이 수강생들의 열띤 호응 속 원활히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10월 28일에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지침서로 사랑받아온 인문고전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행복과 삶의 지혜에 관한 구민 특강이 운영된다.

 

강연은 방송인 겸 한학자로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김병조 강사의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명심보감에 담긴 성현의 통찰과 가르침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해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쉽게 풀어낼 계획이다.

 

특강은 대림동에 위치한 YDP미래평생학습관 5층 YDP홀에서 2차 백신접종을 완료한 주민 50명과 함께 대면강의로 진행된다.

 

또한 좌석간 거리두기, 실내 소독 및 주기적 환기 등의 방역지침과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 체크, 손소독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방침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평생교육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와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등포구 미래교육과(☎2670-3840, 7581) 또는 YDP미래평생학습관(☎2670-75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오는 11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메타버스’의 실체와 활용 방안에 대해 알아보는 명사 특강이 마련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명사 특강을 통해, 많은 구민이 명심보감에 담긴 선현들의 보석같은 삶의 지혜와 덕목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에 힘써,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