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2021 통두레 온라인 마을학교’ 개최

입력 2021년10월12일 14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이번달 12일, 14일, 19일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활동과 역량강화를 위해 ‘2021 통두레 온라인 마을학교’를 개최한다.

 

마을학교는 주민이 주도해 마을 문제를 해결하고 마을공동체의 새로운 활동 계획 수립을 목적으로 한다.

 

‘마을로 통하는 마을공동체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마을학교는 ‘찾아가는 마을정원’, ‘코로나19 시대의 마을공동체’, ‘순환하는 자원, 숨쉬는 마을’ 등 총 3회차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주민, 공무원 약 50여 명이 참여한다.

 

첫 강의인 ‘찾아가는 마을정원’은 주민이 직접 가꾸는 마을정원 관리를 위해 우리동네 연구소 ‘퍼즐’ 이진경 소장이 안산시 일동 마을정원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한다.

 

두 번째 강의는 ‘코로나19시대의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다양성 임팩트연구소’ 김현아 소장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는 공동체 사례를 이야기한다. 마지막 교육은 ‘순환하는 자원, 숨쉬는 마을’을 주제로 기후, 에너지 위기에서 마을공동체 역할과 활동 사례에 대해 ‘더 좋은 공동체’ 정주호국장이 강연을 할 예정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마을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 성장을 기대하고 특히 공무원들의 마을 만들기에 대한 인식 전환을 기대한다”며, “마을공동체 역할로 골목 골목 행복한 미추홀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활동과 마을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미추홀구청 시민공동체과(032-880-5994)로 문의해 더 많은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