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정신건강 비대면 문화축제 개최

입력 2021년10월08일 17시3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10월 17일까지 정신건강 비대면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승연)에서 주관해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구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 이용 홍보를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이벤트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를 위한 광고가 게시된 지역 내 11대의 버스 중 하나를 촬영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태그 해 게시하면 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자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푼 뒤 네이버 폼에 정답을 보내면 된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ysmhc00)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추첨해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스트레스, 자살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검진, 상담을 진행하고 있고 문의사항 또는 상담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899-9430)로 연락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정신건강을 관리하며 더 많은 주민들이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를 편하게 이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