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관내 대학, 코로나 극복위한 비상 방역대응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7월23일 20시37분 ]

구청-대학 비상방역대책 간담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23일 구청장실에서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해 관내 대학교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대책회의에는 구청장과 건국대, 세종대, 장로회신학대 등 관내 3개 대학 총장이 참여하여 최근 코로나 감염패턴 분석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 선제검사와 백신 예방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공동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 날 회의에서 대학교 측에서는 2학기 개강을 맞아 캠퍼스 내 소독을 위한 방역물품 지원과 출입자 발열체크를 위한 인력 지원 등을 요청했다.

 

구는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가능한 사안에 대해 해당부서와 검토 및 논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구와 각 대학은 코로나 확산 예방과 원활한 학사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와 관내 3개 대학은 코로나 발생 초기부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방역에 지속적으로 힘써왔다”라며 “앞으로도 대학 측과 긴밀히 협조하여 촘촘한 방역체계를 지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해 코로나 발생 초기, 전국 최초로 관내 대학교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차 검진 및 찾아가는 방문검진을 실시하고, 유학생 대응 전담팀을 구성하여 각 대학교와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해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천시, 그늘막 얼음생수 나눔으로 무더위 속 오아시스 제공 (2021-07-23 20:40:09)
인천교통공사 자회사 ‘인천메트로서비스(주)’ 설립 (2021-07-23 19:58:29)
맹성규 의원 “항만으로 침입...
인천해양경찰서, 무의도 인근 ...
울산시, ‘3차원 경관심의 기...
울산·경남 지자체-대학 협력...
전남도 ‘블루 이코노미 청년 ...
영광군, 모시떡 상품 다양화로...
전남도, 동부권 통합청사 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