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홍보영상 제작 보급

입력 2021년07월21일 19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4월부터 준비하여 제작 완료한 '인천광역시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홍보영상을 20일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2018년 기초연구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인천교육과정 총론과 교과 교육과정인 각론 개발을 마쳤고 올해 2월 고시하여 지역 수준의 교육과정을 완성했다.

 

인천교육과정에는 인천교육이 추구하는 교육 비전, 추구하는 인간상, 인천교육의 중점과 인천교육과정이 교실수업에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보여주는 교수학습 예시자료까지 포괄하고 있다.

 

인천교육과정 홍보영상은 교원용과 학생·학부모용으로 각각 제작되었으며, 인천교육과정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 영상은 인천광역시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원용: https://youtu.be/hI0q-ab2QV4, 학생 및 학부모용: https://youtu.be/gqE44knO9Ec)


특히 이번 인천교육과정 홍보영상 제작에는 학부모, 학생, 교사가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까지 직접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교육이 지향하는 비전과 가치는 교육과정으로 구체화되어 교실 수업 현장에서 펼쳐질 때 실현된다”라면서 “인천교육과정 홍보 영상 제작 보급으로 인천교육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