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진도교육지원청과 교육행정 공조체계 갖춘다

입력 2021년05월03일 10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도-교육청 상생협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도군은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진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동진 진도군수와 이문포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최근 협약 체결 후 진도군 교육행정에 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두 기관은 진도 지역의 인적·물적 예술 인프라를 활용, 학생들이 예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도전통문화 예술교육 진흥·지원을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또 미래 사회에 대비한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과 연계한 미래창의융합교육센터 구축 지원을 협력한다.

 

지역교육공동체 중심의 진도혁신교육지구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진도 교육의 중·장기적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해 나간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교육지원청과 더욱 유기적이고, 강화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를 키우는데 두 기관이 함께 한다는 마음으로 교육하기 좋은 진도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 위기 선제적 대응을 위해서는 학교 경쟁력이 곧 지역의 상생이라는 인식 확대를 기반으로, 지역과 함께 꿈꾸고 성장하는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진도군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