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의훈련 실시

입력 2021년04월10일 11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8일 신안군민체육관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 검토와 이상반응 등 응급상황을 체계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보건소를 주관으로 전남도청, 목포경찰서, 목포소방서, 육군 제8332부대 1대대 등 5개 기관 6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75세 이상 어르신 30명이 접종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한 상황을 설정, △백신 해동 및 조제 △접종대상자 확인 및 예진표 작성 △예진 및 접종 △접종 후 관찰 △관찰 종료 후 퇴실 △이상반응 발생 시 대응 및 이송 등의 순서로 업무 단계별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에 초점을 두고 현장감 있게 진행됐다.

 

  군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발견된 개선사항을 재점검 후, 오는 15일 주간보호시설을 시작으로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 백신 배정량에 따라 순차적으로 분산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군민들의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고,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